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커뮤니티

문화영상학부는 문화콘텐츠기획트랙과 영상미디어트랙으로 구성되어 문화콘텐츠산업 전반에 걸친 다양한 지식과 전문가적인 자질을 함양할 수 있습니다.

언론보도

진승현 교수님 언론보도

작성자 문화영상학부

등록일자 2023-02-13

조회수 401

PRINT

내용

기사 링크

 

호서대학교 #ican챌린지 진행

입력 : 2023-02-10 13:50:06김재성 기자

 

 



호서대학교는 2022년 12월 21일부터 약 2개월간 2022학년도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 공유 및 확산을 위한 #ican챌린지 우수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하여 재학생 및 예비 신입생 100여명의 참여를 이끌어냈다고 10일 발표했다.

 

호서대학교는 2022학년도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 공유」의 일환으로 그간 I-CAN 학습역량 강화 프로그램 등 학습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이번 사업은 교수학습센터 및 다양한 학습법 프로그램을 대학생들의 관점에서 대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신선하고 트렌디한 숏폼 영상 제작을 통해 학내 구성원 및 대내외에 소개하고 학내 학습문화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취지로 진행됐다.

            

학생들이 호서대학교의 ICAN+교육모델을 통해 ‘이루고 싶은 대학생활 목표’를 공유하거나 ICAN 성공사례를 통한 ‘캠퍼스 라이프 최고의 순간’과 ‘대학생 킹받는 순간’ 등 세 가지 주제 중 자유롭게 선택해 숏폼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것을 주요 숏폼 동영상 플랫폼인 5초광고와 숏츠, 릴스를 통해 동시에 챌린지로 확산하는 방식이다.

 

한편, 스스로 노력해서 등록금 모으기에 성공한 스토리를 5초의 숏폼 영상으로 공유하여 대상을 수상한 중국학과 23학번 김예빈 학생은 “호서대학교에 학생들을 지원하는 좋은 프로그램들이 많아 자랑스럽고, 이번 수상을 계기로 학교의 자랑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호서대학교에서 시작하게 될 대학생활에 대한 기대감을 밝혔다.

 

편의점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틈틈이 공부하여 전공 전과목 A+을 받은 스토리로 우수상을 수상한 항공서비스학과 22학번 안소미 학생은 “호서대학교에서 생활속의 토론나눔이라는 교양수업을 통해서 최우수상을 받은 경험을 통해 "나도 하면 할 수 있구나" 라는 마음가짐을 갖게 되었고, 그러던 중 #ican챌린지를 만나 기회를 잡았다. 기회가 쌓이면 곧 커리어가 된다고 생각한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어 문화영상학부 영상미디어전공 진승현 교수는 “다양한 재학생 참여를 통한 학교생활 만족도 향상 및 신입생의 학교생활 기대치를 끌어올릴 수 있었다”고 말했다.

 

▶에듀동아 김재성 기자 kimjs6@donga.c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