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커뮤니티

문화영상학부는 문화콘텐츠기획트랙과 영상미디어트랙으로 구성되어 문화콘텐츠산업 전반에 걸친 다양한 지식과 전문가적인 자질을 함양할 수 있습니다.

언론보도

2월 8일~9일, 호서대 문화영상학부+온양온천시장의 전통시장 리플레이톤 사업 <암행어사 출두요!> 개최

작성자 문화영상학부

등록일자 2024-02-05

조회수 255

PRINT

내용

https://www.dailian.co.kr/news/view/1309740 


엠케이유니버스, 대학생 프로젝트 공모전 ‘전통시장 리플레이톤’ 오리엔테이션 개최

 

우수한 역량과 아이디어로 참여 팀 선정 과정부터 전문가들의 기대 높아

전통시장의 현실, 우수 사례 스터디 등 공모전 의의를 되새기고, 프로젝트 성공적인 수행을 위한 동기부여 메시지 전달

 

지난 19일, 엠케이유니버스(대표 김미경)가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전통시장 활성화 프로젝트 공모전, ‘전통시장 리플레이톤’(이하 ‘리플레이톤’)의 오리엔테이션이 서울 마포구서 개최됐다.

 

‘리플레이톤’은 대학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지역 전통시장·상점가의 활성화를 불러일으켜 지역 성장의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기획된 <2023 전통시장 산학연계 사업>의 일환으로, 중소벤처기업부 주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주관으로 카카오임팩트가 협력하고 있는 대학생 공모전이다.

 

엠케이유니버스는 지난 11월 8일부터 12월 6일까지 대학생을 대상으로 지역 내 전통시장˙상점가의 활성화 프로젝트를 공모했고, 전문평가위원의 심사를 거쳐 최종 16개의 대학 팀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선정 팀은 ▲5F:무한실현(가천대학교+성남남한산성신장) ▲골목필름(이화여자대학교+도화상점가) ▲공주 팝팝팝(공주대학교+공주산성시장) ▲동의보감(경희대학교+약령시장) ▲마켓터즈(국립한국교통대학교+무학시장) ▲바람개비(가천대학교+모란종합시장) ▲백투더마켓(이화여자대학교+가리봉시장) ▲상도-(중앙대학교+상도전통시장) ▲샤人머쓱해(서울대학교+청량리종합시장) ▲세레머니(광운대학교+상계중앙시장) ▲손가목장(가톨릭대학교+역곡상상시장) ▲신사랑해(서울대학교+관악신사시장) ▲용사들(숙명여자대학교+용문시장) ▲조선어사단(호서대학교+온양온천시장) ▲파도파도튐(경기대학교+영천시장) ▲O-range(대전대학교+대전역지하상가)이다.

 



 

 

 

top